HanSick.com 자연,환경
Natural Environment / 한문식
DB_navi7


제목: 칠곡군, 인문학-평생학습 MOU 체결로 평생학습의 새로운 지평연다
이름: kyb


등록일: 2010-09-10 10:03
조회수: 2185 / 추천수: 258
 

칠곡군, 인문학-평생학습 MOU 체결로 평생학습의 새로운 지평연다

칠곡군은 중장기적으로 집중 육성하는 인문학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하여, 지역의 대학교와 MOU를 체결한다.
군은 9월 7일에는 대구사이버대학교와 대구대학교, 9월 9일에는 경북대학교 인문대학과 인문학, 평생학습에 대한 관학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지역 대학교와의 전문적인 학술교류 및 교육 프로그램 개발사업을 이끌어 나갈 예정이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하여 기존 학점은행제 평생학습대학, 여성대학 등을 상호 협력하여 운영해 온 대구사이버대학교와 대구대학교와는 다양한 평생학습과 인문학을 함께 협력하여 시너지 효과를 높일 것이며, 경북대학교 인문대학과는 인문학 학술세미나, 군민 인문학 아카데미를 통해 지역주민에게 전문성을 갖춘 인문학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칠곡군은 '주민이 행복한 칠곡'을 군정구호아래 기초자치단체에서는 처음으로 인문학 프로그램을 전문적으로 기획해 새로운 소통의 시대를 견인해 나간다는 계획이어서 더욱 관심을 끌고 있다.

그 첫 걸음으로 지역의 대학교와 인문학 - 평생학습 MOU를 체결함으로써「주민이 행복한 인문학 강좌」, 「인문광장 운영」, 「인문 국제 포럼」등의 인문학 프로그램에 박차를 가해 나갈 예정이다.

전국적으로 창의적인 평생학습도시로 인정받고 있는 칠곡군은 인문학을 통하여 한층 업그레이드 된 평생학습을 운영함으로써 주민의 정신적 행복을 추구하는 행복 도시로 자리매김 할 수 있게 됐다.
-답글달기  -수정하기  -삭제하기   -추천하기     -목록보기  -글쓰기
  ~의견을 남겨주세요.
WYSIWYG 에디터 사용
-
+
 
이름(별명)    비밀번호   
△ 이전글: 週間 行事 計劃
▽ 다음글: 양봉의 메카 칠곡에서 “ 양봉 포럼 ” 개최
Copyright 1999-2020 Zeroboard / skin by enFree